15주년, 새로운 시작

Olight Brand Promise


    수년간 Olight는 전 세계에서 최고의 제휴 업체들과 Fan 및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우수하고 믿을만한 라이트를 만드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기술 개발로 다양한 인기 제품을 개발해내기도 했지만 여러가지 배우고 개선해야 할 것도 많이 있었습니다. "느린 유통 시스템, 과도한 색상 교체, 혁신의 부재…" 이런 고객의 목소리들을 들으며 깊은 자기 반성을 하였습니다. 플래시 라이트라고 하는 제품은 저희에게 단순히 제품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고객 및 O-Fan 여러분과 관계를 만들고 쌓아갈 수 있게 하는 다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15주년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Brand Promise' 를  드리려고 합니다.


Olight는 "고객 지향"의 지침 원칙에 따라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혁신"을 실천하고 모든 측면에서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저희는 15주년 Brand promise를 중심으로 큰 도전을 위해 다시 시작할 것입니다. 이런 약속의 이행을 위해 여러가지 변화를 가지고 움직이려 합니다. 그 변화들은 당장 눈에 보이진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분께서도 곧 느끼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업데이트된 정책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여러분을 기쁜 마음으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더 나은 Olight가 될 수 있도록 제안, 비평 또는 아이디어 등 다양한 피드백을 언제든 olightkorea@olightworld.com으로 보내주세요. 모든 고객님의 의견을 전담 팀이 살펴보고 조치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더 나은 Olight Brand와 품질 그리고 고객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제품 및 혁신

Olight는 앞으로도 더욱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 품질 제일


    Olight에서는 제품 품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원자재에서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품질관리는 당사의 품질관리 정보시스템을 통해 생산의 모든 단계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원료는 조립 전 엄격한 품질 기준과 MIL-STD-105E AQL 합격기준으로 검수하며 제품 품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전체 공정에서 잘못 된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경고 시스템이 발동되어 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합니다. 내구성 테스트, 패킹 테스트, 방수 테스트, 낙하 테스트 등 신뢰성을 놓이는 다양한 테스트들을 실시하고, 규정에 맞지않는 제품들을 걸러냅니다. 선적 전 모든 제품은 외관 및 기능 검사를 철저히 이행합니다.


    제조 및 품질 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동 제조 장비와 OMES(Olight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혁신


    Olight에게 제품은 기반이고 혁신은 근원입니다.
    Olight는 향후 2년간 2배의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동시에 혁신을 지속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1. 고객님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기존 인기 모델들의 개선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 고객님의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요청에 맞춰 새로운 제품 분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가겠습니다.

3. 소재, 색상, 공정 혁신을 위해 수량을 엄격히 제한하고 고객님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입니다.

4. 이메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 디자인을 실제 생산에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획기적인 혁신과 혁명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지만 불가능은 없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핵심 기능에 충실하는 연구개발(R&D)에 투자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고객님들에게 멋진 제품들을 선사할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고객 서비스

탁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Olight


    저희는 고객님께서 저희의 제품을 불편함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여할 것입니다. 간단한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을 기다리게 하는 것, 한정판 제품으로 인한 애프터세일, 부족한 멤버십 혜택 등과 같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인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려 합니다.


● A/S 통합


    일부 프로그램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애프터서비스를 개선하고 통합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1. www.olightstore.kr에 A/S 채널을 개설하였으며, 고객님께서 직접 A/S 신청서를 제출하고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단순한 문제의 경우, 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님께서 직접 교체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미리 준비하겠습니다.

3. 완전한 A/S 시스템을 구축하러 사후 방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아닌 평일에 고객 서비스 처리 신청 사항은 일주일 내에 해결될 것입니다.

4. 한정판 제품은 일정 수량 재고 및 관련 부속품을 A/S 목적으로 확보 해놓겠습니다.

5. 단종 및 재고 모두 품절된 제품의 경우, 반품 수리 또는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교체하는 두 가지 선택지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멤버쉽 혜택 업데이트



    오랜 세월을 함께 해주신 매니아 및 O-fan을 위해 멤버십 혜택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멤버쉽 혜택이 개선됩니다.


1. Early Access의 혜택은 준수되며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2. 무료 사은품 Zone의 사은품은 더욱 풍성해져 실버급 이상 고객면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 새로운 한정판 제품이 리미티드 에디션 Zone 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A/S, 멤버십 서비스, '깜짝 선물' 서비스를 포함한 고객서비스는 Olight "고객지향적" 브랜드 약속의 핵심 중 하나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개선되는 웹서핑

편리하고 즐거운 웹서핑을 약속하는 Olight



    주로 R&D와 제조에 집중했던 저희는 느린 속도, 기능 오류, 그밖의 다른 문제들 등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느껴왔습니다.   

    고객님과 O-Fan의 인내심과 성원에 힘입어 마침내 자체 구축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완료하였고더욱 강력한 IT팀을 구성해 웹사이트의 다양한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대비하였습니다.   

    2021년 12월부터 우리 웹사이트는 최적의 상태로 운영하여 있고 페이지 로딩 등 웹사이트의 속도를 33% 올릴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품절된 상품의 상품 도착 일을 페이지에 추가하겠습니다. 제품 도착 후, 알림은 메일광고 뉴스레터와 블로그 리마인더를 통합하여 나갑니다.  

    결제 관련하여 보다 편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한국에서 사용되는결제 방식을 대거 도입하였습니다.  

    노력은 시간이 걸리고 변화는 느리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희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변화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물류 유통 관련

물류 배송의 효율성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Olight


    2021년 9월에는 파트너사와 함께 인천 창고를 설치하여 평균 운송 기간을 5~7일에서 2~3일로 단축하여 크게 개선하였습니다.대규모 파업이 진행되어 유통이 늦어지는 CJ 파업 지역에는 보완을 위해 다른 물류사인 징동물산과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저희의 약속은 행동으로 이행되고 있고 이는 발전하고 변화하는 고객 서비스를 위해 지속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저희 Olight는 어떤한 개선사항 및 의견도 진심 어린 자세로 살펴볼 것이며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주시길 기원합니다, olightkorea@olightworld.com으로 의견과 제안을 보내주세요.


즐거운 웹쇼핑과 만족스러운 고객서비스 그리고 고품질의 저희 제품으로 또 다른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분기 적용된 고객 제안 및 개선 사항들

제품 관련하여


    보다 신뢰성이 높고 안전한 제품을 고객님들께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테스트 설비를 갖췄습니다. 더욱 엄격하게 배터리의 안전성능을 테스트하여 배터리의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배터리 스퀴즈 핀크릭 테스터, 배터리 무게 충격 테스터 배터리 열 충격 테스트 등의 최신 설비를 통하여 배터리가 최고 안전요구 조건에 부합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7월 저희는 최신형 캠핑 랜턴 Olantern Classic 2를 출시하여 고객님들의 캠필 수요를 만족시켜 드릴 예정입니다.기대 많이 해주세요.>>>


   품질과 혁신에 주의를 기울이며 동시에 고객님의 제안을 토대로 개선을 하였습니다.앞으로도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의 오라이트 코리아가 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련하여


  고객님들께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저희는 전담인원을 통하여 모든 메일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2분기에 다음과 같은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반품 서비스 반품 정책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 구현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olightstore.kr/refund-policy.html


회원의 권리

1. Seeker 3 Pro 수하물꼬리표와 카무플라주 파우치를 추가하여 O코인 전환 구역 제품의 다양화를 실시하였습니다.

2. 한정판 사은품인 IXV Ti 티타늄 상품을 추가하여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추후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아들여 매 분기마다 O-fan클럽의 상품들을 업데이트하여 고객님들께서 다채로운 제품을 구매하실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프라이즈 이벤트

1. 매달 이벤트 기간에 서프라이즈 선물을 준비하여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4월에는 15주년 맞이하여 Baton 3 패치를, 5월에는 핑크 카무플라주 파우치와 인기상품 전용 엽서를 증정해 드렸습니다.

2. 팬분들의 상황에 맞게 개인 맞춤형 깜짝 선물을 준비하고 더욱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여 지속적으로 고객 맞춤형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3. 쇼핑 관련하여 고객님들의 웹사이트 체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근 몇 달 동안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쇼핑 관련하여


  고객님들의 웹사이트 체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근 몇 달 동안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웹사이트 기능

1. 고객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의견에 따라 로그인 유지 시간을 1일에서 7일로 개선했습니다.

2. 사이트 카테고리 정렬 관련하여 의견을 주셔서IT팀에 기술적인 도움을 요청하였고 현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으로 3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지난 6월부터는 전담인원을 통하여 사이트의 오타 및 불명확한 표현에 대해 전문 번역과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이트의 실수나 오류를 발견하여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4. 2분기부터 웹사이트 하단에 Olight Korea Sitemap을 추가하여 고객님들로 하여금 당사의 홈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등 기타 페이지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신규 고객님들께는 저희의 웹사이트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하실수 있을겁니다(페이지 하단에 있는 정보 안내 툴에서 Sitemap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품절 상품

1. 월 단위로 한정판 신제품의 경우 A/S재고를 확보하여 사후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 6월에는 한정판 상품의 재고가 품절 된것을 확인 후, 제품의 메인 사진에 품절 로고를 추가하였습니다.

3. 사이트의 품절 상품은 7월부터 블로그를 통하여 입고 일정을 공지하고 이벤트 기간에는 뉴스 레터를 통해 구독 회원분들에게 메일로 발송드립니다. 

4. IT부서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여 재고가 입고되면 재고 알림을 설정할수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여 재고가 입고되면 즉시 고객님들께서 인지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방식

1. 지난 6개월 동안 한국 고객님들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결제수단을 분석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순으로 기존 11개 결제수단의 배열순서를 조절하였습니다.

2. 그리고 7월에는 결제방식에 대한 결제 안내 및 처음 결제를 진행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결제 과정 순서 동영상을 촬영하려고 합니다.

물류 관련하여


    물류 창고 및 배송의 과정을 간소화하여 평일 주문 건에 대하여 당일 배송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배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배송도 논의하고 있으나 아직 승인되지 않았으며 추후, 물량이 많아지고 시장이 확대된다면 주말 배송도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팬클럽 회원분들과 고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타 물류업체와 창고의 협력을 여부를 계속 follow up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