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 제품 관련
● 고객 서비스 체험 관련
● 구매 경험 관련
● 운송 관련
● 의견 및 제안
1.소개
2024년 브랜드 설립 17주년을 맞이하며,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자하며 특히 브랜드 약속의 이행과 실현에 대해 깊이 되짚고 생각해 볼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약속은 제품 자체의 품질과 혁신, 고객 경험의 풍부함과 만족도, 쇼핑 경험의 편의와 즐거움, 그리고 운송 서비스의 효율성과 신뢰성 4가지 요소를 중점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는 저희의 핵심 가치관을 나타내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는 기반이기도 합니다.
2023년에는 각 분기별 설문 조사를 통해 고객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속적으로 개선을 도모해왔습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성취한 것들과 부족한 부분들을 짚어보고 새해에는 더욱 나아지는 브랜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제품 관련
오라이트 팬들과의 콜라보 제품: 2023년에는 연구 및 개발팀 뿐만 아니라, 팬들도 함께 새로운 제품 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팬들의 제안을 듣고, 직접 디자인하고 선택하여 팬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1. 2023년, 초기 기획부터 투고 및 최종 제품이 나오기까지, 팬들이 직접 디자인한 I5R 한국 에디션이 4개월 동안 제작되어 10월 9일 한글날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2.같은 해에 한국에서 오라이트 코리아 오픈 3주년을 맞이하여 팬들을 위한 전용 매직 스티커와 한국판 특별 제작 모델을 함께 제공하여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거나 기념품으로 보관하기까지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3.2024년 Q1에는 Oclip 팬더와 대나무 레이저 각인 특별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며,용띠를 마인으로한 Arkfeld Pro드래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4.2024년 Q4에는 2024년 한국 태극기 에디션 모델을 재출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3.고객 서비스 체험 관련
고객님들에게 최상의 쇼핑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제품 구매 후 A/S 서비스, 회원 혜택, 서프라이즈 선물에 많은 변화를 가했고, 특히 전화 고객 서비스를 개설하여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A/S 서비스
1. 2023년에 전화상담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 2023년에 공식 웹 사이트와 비공식 웹 사이트에 구매 후 A/S 섹션을 추가하여 저희 제품을 소유한 모든 고객님께서 문제가 있을 시, 직접 웹사이트에서 신청을 하고 서비스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또한 A/S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해외 직원들도 A/S 서비스 업무를 동참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 혜택
>> 2023년 회원 등급 업그레이드:
1. 다이아몬드 이상의 등급 업그레이드 인사이트 선물 업데이트
2. 쿠폰 교환 금액과 규정을 최적화 및 업데이트
3. 블랙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선물 업데이트, 워리어 미니 3 황동 버전
4. 회원 전용Baton 4 바톤 코퍼 다마스커스
5. O-코인 교환 섹션에 10여 가지 제품 업데이트, (eg: 달력, open glow 도넛, baton 4 사탕 지팡이, 여름 매직 스티커 등)
>>2024년 제1분기 회원제 업그레이드:
신규 회원 가입 쿠폰 업데이트, 쿠폰 2장 추가
코인 교환 섹션에 인기 있는 6종 제품 추가
O-코인 현금 교환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상시 혜택으로 만들었으며, 이후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여 매 분기마다 회원 전용 교환 섹션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특별한 서비스
작년 한해 동안, 저희는 38종의 멋진 선물들을 고객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밸런타인 데이, 16주년, 어버이 날, 한글날, 여름 세일, 팬들의 날,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약 10,000개의 제품들을 전달했습니다.
4.구매 경험 관련
고객님의 구매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웹 사이트를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Olight Korea 설립 3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웹사이트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여 고객님들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유방암 기부 판매, 자폐증 기부, 희망 다리 폭우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Olight Korea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 공헌에도 앞장섰습니다.
편리한 웹 사이트 기능 경험
1.웹사이트 전면 업그레이드로 UI 디자인을 개선하여 한국인들의 감성에 더 부합하게 하였으며, 이미지 디자인 스타일을 더욱 간결하게 변경하였습니다.
2.매 분기마다 고객님들의 웹사이트 최적화 경험을 수집하여 웹 사이트 성능을 향상시키고 검색 기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3. 약 300명의 고객님들로부터 의견을 수집하여 웹사이트의 현지화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4.회원 제도 기능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5.Toss Pay 기능을 완전히 해결하고, 결제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결제 파트너를 추가하였습니다.
6.연간 리뷰 특별 페이지(오라이트 어워즈)를 추가하여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빠르게 주요 제품을 인지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구매 경험
1.고객님들이 액세서리에 대한 NEEDS(니즈)를 수집하여 필요한 경우, 10배 이상의 액세서리를 사전 준비했습니다.
2.인기 있는 액세서리의 수량을 확보했습니다.
3.인기 제품에 따라 필요한 클램프, 헤드, 테일 등의 구성품을 사전에 입고하였습니다.
4.사전 판매 제품에 대해 간략한 설명, 구매 팝업창 등 여러 곳에서 설명을 제공하며, 설명이 없는 경우 개별적으로 이메일을 보내드려 이해를 도왔습니다.
5.입고 알림 이메일 버튼을 활성화하여 품절 제품 재입고 시, 메일 알림이 나갔습니다.
브랜드 경험
1. 2023년 5월 2일과 2023년 9월 14일 자폐증 기부 행사를 통해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총 ₩2,699,538원을 기부했습니다.
2. 2023년 8월 16일에는 폭우 기부 행사를 통해 "희망브리지"에₩ 2,365,998원을 기부했습니다.
3. 2023년 10월 31일에는 유방암 기부 행사를 통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869,914원을 기부했습니다.
2023년에 우리는 자선 단체에 총₩ 5,935,450원을 기부했습니다. 기부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Olight Korea는 계속해서 사회 공헌에 힘쓰며 우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Olight Korea가 더욱 성장하여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5. 운송 관련
우리는 주문을 받은 후, 24시간 이내에 포장하여 발송하는데 노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발송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외 창고와의 지속적인 소통, 그리고 더 크고 전문적인 창고로 이전하기 위해 노력을 가하였습니다.
1. 2023년 3월, 새로운 창고로의 이전을 통해 전용 선반을 추가하고 창고 면적을 600평으로 확대했습니다. 재고를 시스템적으로 관리하고 발송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전체 발송 과정이 더욱 원활해지고, 포장 및 발송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주문 처리 및 발송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2. 대규모 프로모션 기간에는 해외 창고에서 손수 포장하여 발송하는 인력을 추가하여 주문이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IT와 소통하여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고, 주문 처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4. 2024년 Q1에 현지 창고(한국) 로 출장하여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운송 및 발송 문제를 해결하고 발송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더욱 탁월한 물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6.의견과 건의 환영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더 나은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어 고객이 더 편안한 쇼핑 경험을 누리도록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건의를 환영합니다. 이메일 (olightkorea@olight.com)로 보내주시거나 Olight SNS로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고객님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개선 사항을 시행할 것입니다.
우리 함께 최고의 플래시 라이트 브랜드를 만들어보아요!